본문 바로가기

킥스타터 상품리뷰

킥스타터, 사운드를 사운드로 마사지한다, SNOOZ





SNOOZ/스누즈/는 잠을 잘 잘수 있게 도와주는 제품입니다. 처음에는 이 제품이 잘 이해가 안 되었는데요, 그래서 제조사에 물어보고 나서야 대략 이해가 되었습니다^^

아래는 제조사에서 보내준 답변입니다. 제가 스누즈의 동작원리가 뭔지 물어봤었는데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우리가 잘 때 이웃집에서 나는 소리나 사이렌 혹은 개소리 등을 듣고 깨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예를 들어) 보통은 조용한 상태에서 자기 때문에 쉽게 깬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너무 조용한 상태에서 잠을 청하는 것 보다는 이 스누즈라는 제품을 이용해 기본적인 소리의 레벨을 올려놓으면 잠 잘때 그런 소리때문에 깰 확률이 (많이?) 줄어든다는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소리를 가지고 소리를 마사지하는^^ 다소 역발상 적인 아이디어입니다.


제조사에서는 위에서 열거한 시끄러운 소리들을 contaminant noise라고 표현했네요. 그리고 스누즈에서 나는 소리는 화이트 노이즈(white noise)라고 합니다. 화이트 노이즈의 사전적 의미는 아래와 같습니다. 

*White noise: 백색소름(잡음), 텔레비전, 라디오의 주파수가 맞지 않을 때 나는 것과 같은 소음.  


제품 소개 동영상을 보실까요?^^



영상에서는 제품에서 어떤 소리가 나는지 잘 알수는 없네요. 여러분은 혹시 들리시나요?


일단 제품 면면을 한 번 살펴보죠.

내부구조는 이렇게 생겼네요. 스누즈만의 특별한 팬이 내장이 되어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대로라면 일반의 팬들과는 정말 다른 것 같아요. 생긴 모양이 제각각처럼 보이거든요. 아무튼 공기를 외부에서 빨아들여서 어떤 특별한 소리를 내는 것 같습니다. 



제품 위 버튼?을 통해 볼륨조절이 가능합니다.


휴대가 편하게 코드도 이렇게 잘 넣을 수 있도록 배려를 했네요~ 


제품 컬러는 2가지입니다. Charcoal과 Cloud. 


IoT 제품 답게 당연히, 앱 지원이 되고요^^ 



각 항목들을 살펴보니 꽤나 신경을 많이 쓴 제품처럼 보입니다. 사용자입장에서 많이 고려한 듯 싶네요. 


출장이나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딱이겠네요^^ 특히, 잠자리가 바뀌면 잠이 잘 오지 않는 분들!


첫 제품은 정말 막 만들었군요^^ 완전 성형 전 성형 후 같습니다.  


가격은 얼리버드가로 59불입니다. 두 개 사면 118불!


Shipping은 2016년 대략 4월은 되어야 하겠군요. 3월 부터 생산이 시작이면..


끝으로 현재 이 제품 펀딩현황을 한 번 살펴볼까요? 

아래 보시다시피 아직 21일이 남은 상태에서 목표금액 10만불을 초과달성하여 거의 3배에 이르고 있습니다. Backer도 3,644명이나 되고요. 사실은 저도 하나샀습니다^^ 가격도 그리비싸지 않아서 말이죠. 그리고 제품이 뭔지 궁금하기도 했고요. 

잠에 대한 수요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펀딩금액이 상상을 넘어 잘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품이 옆에 있으면 바로 사용해보고 리뷰를 올릴텐데.. 아쉽네요. 내년 4월까지 기다려야하니.. 


*킥스타터 링크: https://www.kickstarter.com/projects/snooz/snooz-sound-sleep



========================================

킥스타터 전문 컨설팅 킥스고고(KicksGoGo): contact@kicksgogo.net

언제든지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