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킥스타터 상품리뷰

[사물인터넷] 얘는 홈용 IoT 플랫폼이 될라나~~?^^ Branto.


It provides 360° vision, free communication, security and control of home devices


Branto/브렌토/는 씨큐리티 카메라 기능을 포함한 아주! 다재다능한 제품입니다. 

아래 이미지가 브렌토의 요약본이 되겠네요. 일단 씨큐리티기능, 집안에 있는 전자기기를 컨트롤 하는 기능, 이격된 거리에서 통화를 하거나 회의를 할 수 있는 기능, 그리고 Audio Streaming기능 등이 있습니다. 



제품 소개 영상



좀 더 디테일하게 기능을 살펴보자면, 

원격지에서 360도 회전이 가능한 Full HD 카메라로 서로의 얼굴을 보면서 대화(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를 TV와 연결하면 Video Conferencing 모드도 되죠^^



브렌토는 씨큐리티 기능도 수행하는데 만일 낯선사람이나 이상한 소리가 들리면 사용자에게 비디오 영상을 보내줍니다. 보통은 이미지 컷을 보내주기 마련인데 이 제품은 비디오 영상(Video footage)을 보내준다고 하네요. Full HD 영상을 실시간으로 보내기가 만만치 않을텐데 대단한 압축기술을 이용한 것인지 아니면 파일을 잠시 크라우드에 재빠르게 보낸 후 저장시켰다가 크라우드에 압축한 후 바로 사용자 스마트기기로 보내주는 것인지 궁금하네요. 


브렌토는 오디오 스트리밍 기능도 있습니다. 

브렌토에 있는 스피커를 통해서 들을 수도 있고 아니면 외부 스피커와 연결해 들을 수도 있습니다. 

브렌토의 스피커 음량이라든지 품질이 궁금하네요. 이것마져 좋으면 정말..^^ (보통은 이런 다기능 제품의 경우 스피커 기능은 노멀, 그 이상은 아니죠^^)


실내안에 있는 홈용 전자기기들을 컨트롤하는 기능힙니다. 

아래 Nest도 보이는데요, 조명이나 잠금장치, 온도계 등 브렌토를 통해 컨트롤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적외선 기술을 이용해 TV나 적외선 디바이스들을 컨트롤 합니다.






구글 글래시스와도 연동이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보는 화면 등을 구글 글래시스를 통해서도 그대로 볼 수 있는 것이죠.

그런데 구글 글래시스 자체가 큰 인기가 없어서 이 기능이 얼마나 매력적일지 모르겠네요. 


가격도 참 알차게? 준비했습니다^^

얼리어답터로 사면 279불이네요.


메모리도 두 가지 버전이 있어요. 

Shipping은 2015년 12월예정입니다. 




지금까지 봐왔던 홈용 씨큐리티 제품에 보다 더 다기능을 넣은 제품으로 보여집니다. 원래는 이런 기능 하나하나가 단일 제품으로 초기에는 개발되어졌었거든요. 브렌토는 일종의 홈용 IoT 플랫폼 역할도 하는 것 같습니다. 아직 완전하지는 않지만 말입니다. 

여러가지 기능에 비해서 가격도 그렇게 비싸보이지는 않습니다. 디자인도 예쁘고요. 


그리고 리뷰를 하면서 느낀거지만 리뷰페이지를 참 잘 만들었다는 생각이듭니다. 아주 꼼꼼하게 기능설명을 했고 한마디로 성의가 많이 엿보인 랜딩페이지였어요^^ 좀 긴 것이 흠이지만 말입니다. 제가 리뷰한 것은 주로 앞 부분 50%를 한 것인데 나머지 50%는 앞 부분을 더 자세하게 부연설명한 내용이더라고요. 아무튼 간만에 좋은 제품 하나봤네요^^ 


*인디고고 링크: https://www.indiegogo.com/projects/branto-full-remote-presence-security-device/x/6354818?eml=bttn#/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