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킥스타터 상품리뷰

[사물인터넷] 내 머리에 조명이? Lumos.




 Lumos/루모스/는 사이클리스트를 위한 헬맷입니다. 최근 자전거로 출퇴근하거나 주말에 장거리 라이딩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죠?^^ 이렇듯 숫자가 많아지면 반드시 사고도 뒤따르기 마련입니다. 루모스는 이러한 만일의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태어났습니다. 

  


제품 소개 영상




루모스는 기본적으로 브레이크 등과 좌우신호 등의 역할을 해줍니다. 즉, 뒤의 자동차 등이 라이더의 위치과 -존재유무 등- 미리 앞의 자전거의 행방을 알 수 있게 해줍니다. 



사용법은 이렇게 간단하군요! 

전원을 인가하기 전까지는 보통의 헬맷과 거의 똑 같습니다.  




루모스는 일단 이렇게 빨간빛으로 주위 자동차/사람 등 Warning 역할을 합니다. 



핼맷앞에 있는 하얀색 빛은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자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디자인이 독특하네요!^^(distinctive pattern) 



아래 이미지는 위 제품소개영상에 나오는 장면입니다. 핸들 부위의 특정 버튼을 누르면 헬맷뒤에서 좌/우회전 깜빡이를 켜집니다^^ --> 동영상에서 확인! 



루모스에는 가속도계가 장착되어 있어서 자전거 속도가 줄면 자동으로 후미등을 켜줍니다. 그러니까 운전자가 후미등을 켜야되겠다고 생각할 여유를 주지 않고 루모스가 자동을 켜준다는 뜻입니다. 아무래도 켤지 말지 판단을 해야한다면 그만큼 시간이 더 들것이고 그러면 사고가 날 확률도 높아지겠죠. 사고는 늘 찰나의 순간에 일어나잖아요. 



충전은 USB 케이블로 간단하게 이렇게! 

만약 루모스를 매일 30분 사용한다면 한 번 충전에 일주일동안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 한 번 완충하면 210분 동안 사용할수가 있다는 뜻인가요?^^ 설명을 되게 자기주도적으로 했네요^^ 





핼맷사이즈는 별도로 또 이렇게~ 

M과 L사이즈가 있네요.





방수기능은 기본이겠죠?



가격은 수량한정(2500ea) 얼리버드가로 99불입니다. 

컬러 옵션 참조로 하시고요~




Shipping은 2016년 4월 부터 시작이네요. 

지금까지 펀딩상황이 꽤 좋습니다. 아직 25일이 남은 상태에서 목표금액 125,000불의 221%를 달성했습니다. 

그런데 이 제품은 IoT인 것 같지는 않고 M2M에 더 가까운 제품이 아닌가 합니다^^ 



*킥스타터 링크: https://www.kickstarter.com/projects/819484536/lumos-a-next-generation-bicycle-helmet?ref=categ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