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킥스타터 상품리뷰

[사물인터넷] 사람마다 듣는 귀가 다 다르다고?? AUMEO


AUMEO/오미오/는 맞춤형 리스닝 장치입니다. 

중간에 보이는 사각형 물체가 바로 오미오입니다. 이어폰 말고요^^


표어로는 세계최초 맞춤형 오디오 장치라고 소개하고 있어요.


AUMEO: World's 1st Tailored Audio Device



간단하게 말한다면 최적의 소리를 들을 수 있게 만들어주는 기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소개영상





이 제품은 딱 보고 이해하긴 힘들었는데 차근차근 읽어나가니까 대략 이해는 되더군요.

일단, 사람마다 들리는 소리가 원천적으로 다 다르다고 합니다.

우리의 눈, 코, 입 등이 다르듯이 귀도 그렇다고 하네요. 몰랐어요!^^



아래는 왜 이 제품을 만들었는지에 대한 설명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면 회색으로 된 부분이 들리지 않는 부분이라고 하네요. 사람마다 다 다르죠?

사람마다 귀 모양이 다 다르기때문에 오는 현상이라고 입니다.

오미오는 이를 해결해주는 제품입니다. 


.

.

.


처음에는 잘 듣다가도 잘 안들릴 때 우리가 처음하는 행동은 뭔가요?

저는 볼륨을 올립니다. 무조건!ㅎ


생각해보니까 그러네요. 

나는 잘 들리는데 내 친구는 잘 안들려서 볼륨을 올리거나 혹은 반대로 내리는 경우를 종종 보았어요.





이렇게 자기와 맞지 않는 오디오 장치를 사용함으로써 세계인구의 약 15%가 어떤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뉴스 등에서 이어폰 볼륨을 너무 크게 들으면 귀에 좋지 않다고 그랬던가요?



사용방법은 쉽습니다. 


1. 아래 이미지와 같이 연결을 합니다.



2. 스마트폰 전용 어플을 설치합니다. 안드로이드, 애플 다 지원이 되네요. 

그 다음에 아래 사진처럼 손가락으로 본인이 가장 잘 들리는 오디오 프로파일을 조절해서 저장을 합니다. 

*동영상 참조. 



3. 그러면 설정은 다 끝납니다. 

이후에는 오미오를 분리해도 됩니다. 그러면 설정된 셋팅값대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쉽네요^^ 




가격?

99불입니다. 당연히 얼리버드가이고 출시때 보다 23% 싸다고 하네요~




출시는 올해 11월로 예정되어 있네요.




[총평]

이 제품은 결론적으로 체험형 상품같습니다. 사실 사용해보기전에는 얼마만큼 다르고 좋은지 알수가 없으니까요. 물론 그럼에도 선구매하는 사람들도 있긴하겠지요.

그리고 이런 제품이 왜 아직까지 출시가 안 된건지 약간 의아스럽긴하네요. 업체에서 소개하는 불합리하고 Unsafe한 이유들을 다른 사람들도 모르지는 않았을텐데..ㅎ 


특히 가격이 만만치 않네요. 역시나. 한 번 설정하는 것으로 10만원 넘게 써야 한다면 글쎄요.. 

시 한 제품으로 여러명이서 사용할 수 있을까요? 업체입장에서는 이 부분이 양날의 검일텐데..ㅎ 

상품성은 좋으나 시장성은 물음표입니다. 



*인디에고고 링크: https://www.indiegogo.com/projects/aumeo-world-s-1st-tailored-audio-device#/story




추신.

리뷰사상 최초 추신입니다. 한 제품으로 여러명이서 사용하는 것 관련 혹시나해서 FAQ를 보았더니 -사실 리뷰페이지를 완전 다 읽지는 않아요^^- 그런 내용이 있네요. 결론은 한 제품으로 여러명이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야 최소한의 시장성이 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