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킥스타터 상품리뷰

[사물인터넷] 본격 냥이의 냥이만을 위한 제품^^ Pura




Pura/퓨라/는 애완용 고양이를 위한 제품입니다. 그런데 고양이한테 물이 이렇게 중요한지 몰랐네요. 아래 설명에 의하면 호기심이 고양이를 죽이는 것이 아니라 탈수가 죽인다고 되어 있네요^^ 물론 반 농담이겠지만 ㅎ 


아무튼, 고양이에게 있어 배뇨체계는 상당히 중요한가 봅니다. 통계에 의하면 고양이의 46.8%가 이 비뇨체계때문에 고통을 겪는다고 하네요. 예를 들면, (단어가 어렵려요!!) Urinary calculus(요석), Renal failure(신장부전증), Urethral obstruction(요도 폐쇄) 등 입니다.


고양이를 아주 내 자식같이 기르시는 분들께 이 제품은 정말 좋은 소식이 될 것 같아요^^ 




제품 소개 동영상입니다. 

제품은 참고로 아래 보이는 물통?같이 생긴 것과 -사실은 물통이 맞죠ㅋㅋ 고양이 목에 다는 태그 그리고 스마트폰용 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고양이 목에 있는 태그과 물통이 통신을 합니다. 




또한, 퓨라는 다시간^^(amount of time)의 연구끝에 고양이가 흐르는 물을 마실때에도 그 양을 정확하게 측정해준다고 합니다. 설명으로는 유니크한 알고리즘이 있다고하는데.. 뭐지?ㅋ  





아래 영상은 일반 물통과 퓨라의 물 교체 방식이 얼마나 다른지 보여줍니다. 

제조사측 설명에 의하면 (대략 고여있는 물은) 하루에 50,000마리의 세균이 증식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런 물을 마시는 고양이의 건강에 해를 끼친다고 하는데요. 퓨라는 이런 단점들을 해결했습니다. 일단 물 교환이 아주 쉽고 또한 물이 순환식으로 되어 있어 물을 항상 흐르게 해줍니다. 필터도 제품 안에 내장되어 있고요. 





아래 설명은 고양이의 행동 습성을 감안해서 아래 이미지처럼 퓨라를 여러곳에 놔두면 그만큼 고양이가 물을 많이 마시게 되고 그러면 냥이의 건강이 더 좋아지게 된다는 얘기입니다.. 글쎄요.. 업체측에서 거짓말을 하지는 않겠지만 대체 이 제품을 몇 개나 사라는 건지..ㅋㅋ 게다가 고양이가 집 안에 한 마리라면? 개발사의 꼼수가 엿보이는 대목인가요?? ㅎㅎ 아니면 정말 이 제품은 고양이 애호가를 타겟팅하고 있을까요?ㅎ  

아무튼 퓨라가 집 안에 여러대있어도 모니터링 통계만큼은 통합으로 할 수 있게끔 개발을 해 놨다고 합니다^^ 쩝. 





앱은 애플, 안드로이드 다 지원이 됩니다. 역시 냥이의 프로필을 기록할 수 있게 하네요. 


물이 적당히 흐르는 중입니다~~ 




중간에 카본 필터 보이시나요?^^ 전반적으로 깨끗하게 클리어하게 설계를 한 듯 보입니다. 


가격은 슈퍼 얼리버드가가 99불이었는데 다 팔렸고 현재 얼리버드가가 129불입니다. 

Shipping은 2016년 4월로 예정되어 있어요. 



*인디에고고 링크: https://www.indiegogo.com/projects/pura-a-smart-water-fountain-for-cats/x/6354818#/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