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킥스타터 상품리뷰

[사물인터넷] '개프로'용 360도 카메라, Sphericam 2 ^^*





Sphericam/스패리캠/ 2는 360도를 다 찍어주는 카메라입니다. 근데 이름을 너무 어렵게 지었네요! 스패리캠?

Spherical/스패리컬/이 '구 모양의, 구체의'라는 뜻이어서 앞 글자만 따서 '캠'을 걍 가져다 붙인 것 같은데 아무튼 이름이 너무 어려워요. 작명 점수 빵점을 선사하겠어요. 


아무튼 제품 스펙은 좀 봐줄만 하네요. 말씀 드린대로 360도를 다 찍는 카메라에 아래 설명을 보면 blind spot없이 찍어준다고 합니다. 또 찍은 영상을 VR 헤드셋으로 볼 수 있다고 하네요. Oculus Rift, Samsung Gear VR, 구글 카드보드 등. 또는 아이패드나 테블릿, PC, 스마트폰 등에서도.. 




요건 뭐 생긴게 아주 불가사리 외계인 닮았네요! 뿔이 8개나. 뿔의 용도는 다름아닌 카메라를 보호하기 위한 용도라고 합니다. 





앞서 설명한대로 스패리캠2는 오큘러스 리프트, 삼성 기어 VR과 호환이 가능합니다. 화질이 아주 좋네요! 4096 x 2046 픽셀 and 60프레임 지원! 30프레임이어도 볼 만한데 그 두배라니..ㅎ 



중요한 것은 또 크기입니다. 테니스 공보다 작다고 하네요. 카메라는 6개가 장착되어 있고 화질은 4K Resolution. 

이렇게 보니까 진짜 작게 보이네요^^


아래는 '개프로' 사진입니다. 그 왜 삼시세끼 어촌편에서도 나왔었죠? 개가 캠을 달고 섬을 돌아다니는 것을 개의 눈으로 찍어서 보여줬죠. 이것을 개프로라고 합니다^^ 출처는 어딘지 모르겠음. 아무튼, 스패리캠2는 360도를 다 찍으니 개프로 영상이 더욱더 입체감이 있을 듯 합니다. 


이 개는 왜 개무룩?? 개라서??ㅎㅎ 정답이넹.








Backpack with Pole Mount




가격이 역시 장난이 아니군요.. 정식 출시대는 140만, 150만도 가능할 듯..


어쨌거나 출시는 올해 12월 예정되어 있습니다.






뭐 나름대로 잘 만들었긴 한데 역시나 가격때문에 이 제품은 소비자 저층으로 내려오긴 힘들 듯 싶습니다. 



*킥스타터 링크: https://www.kickstarter.com/projects/1996234044/sphericam-2-the-4k-360o-video-camera-for-virtual-r?ref=category_recommended

*제조사 홈페이지: http://www.sphericam.com/



추가로 유튜브에서 이런 영상도 찾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