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킥스타터 상품리뷰

드론 레이싱 GoGoGo!



최근 드론 경주가 이슈가 되고 있기에 유투브에서 Drone racing이란 검색어로 

세계여러나라는 어떻게 진행하고 있는지 러프하게 찾아봤어요~^^ 



아래 영상은 산에서 가이드라인 쳐 놓고 경주하네요. 

 어느나라 말인지 원~ㅋ 


 FPV Racing drone racing star wars style Pod racing are back!


 



 여기는 BBC라고 되어 있으니 영국이겠죠?^^

넓은 평지에서 드론이 통과할 수 있는 구조물을 땅에 만들어 놓고 경주를 하네요. 


 Drone racing in an Aerial Grand Prix - BBC Click


        




여기는 눈이 아주 많이 왔네요. 이런곳에서도 드론 경주를 ㅋ 

 우선 Drone pilot이란 용어가 눈에 띄네요

그리고 리모트 컨트롤러에 보호 케이스를 씌워 시린 손을 보호해주고 있습니다. 

 추운 지방에서는 드론의 외형과 드론의 액세서리 등도 좀 달라지겠어요. 

 여기서도 고글을 쓰는 건 똑 같아요. 


 This Is How You Race a Drone in the Snow (FPV)


            


 

이 영상은 경주를 하다 부딪힌 영상 모음집이다. 


 FPV Racing - Crash Session!!!


              



여기는 들판에서 행해지는 경주인데 화질이 아주 좋습니다! 

나름 경주를 하는 것 처럼 경기장을 꾸며 놓았어요. 레이스 라인도 있고요. 


 Aerial Sports League - FPV Drone Racing - 60 fps


                




 아래 영상은 위의 것들과 큰 차이는 없지만 드론 1인칭에서의 화면이라 마치 제가 운전하는 것 같습니다. 

재미있네요^^ 


Drone Racing Raw Flight QAV250 vs. Storm Racer


                



건물 안에서 찍은 영상입니다. 


 Drone Racing / zmr250 vs HK FPV250 / Garage Night Race / Pod Racing


                 



나머지 영상들은 다 비슷비슷하네요.. 

결론적으로 드론 레이싱 시장이 곧 열릴 것 같습니다. 

충분히 인간 본능을 자극하는 맛이 있어요. 특히 남자(수컷)들에게 말입니다^^ 

 저도 남자지만 남자들에게는 특히 경주 본능, 누군가와 싸워서 이기고 싶고 앞서 나가고 싶은 본능이 있잖아요. 

 제가 만일 돈만 좀 있다면 드론 전용 돔경기장을 하나 짓겠어요. 

분명히 차후에 시장이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