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킥스타터 상품리뷰

[사물인터넷] 퍼스널 웨어러블 서버 ReVault!



흠..

제가 나름대로 이 제품을 퍼스널 웨어버를 서버라고 이름을 붙였는데

제조사에서는 세계최초 웨어러블 개인용 크라우드라고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영어로는, World's First Wearable Private Cloud

이름은 ReVault/리볼트/라고 하고요~



처음 제품 소개글을 읽고는 100% 이해가 안 되어 처음부터 다시 읽었죠^^ 

일단 제품 소개 동영상 부터 Go!




혹시 시중에 있는 NAS라고 하는 제품을 아시는지요?

NAS는 Network Attached Storage입니다.

NAS는 일반 외장형 스토리지에 네트워크 기능이 가미된 제품인데요,

결론적으로 이 리볼트는 NAS의 기능에 와이파이나 블루투스 기능을 Combined해서

외형적으로는 웨어러블 워치형으로 만든 제품으로 보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한 번 보시죠?

리볼트 하나에 각종 디바이스 들이 무선으로 연결이되는 시스템입니다.



그리고 리볼트는 시계형 제품도 있고 목걸이, 그리고 포켓용도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가지고 다닐수 있는 휴대성을 지향합니다. 

그래서 리볼트는 다른 디바이스들과 와이파이/블루투스 통신을 하면서 

각종 자료를 저장해 주는 저장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용량은 32기가, 128기가 옵션입니다.

그 외,

기본적으로 방수기능이 있고

물론 시계기능도 됩니다^^

제품 재질이 스테인리스 스틸이네요.

배터리는 3일 정도 가는 것 같고요.




좀 더 디테일인 테크 스펙입니다.


제품 출시는 내년 1월로 예정되어 있네요.





현재 인디에고고에서 펀딩중입니다.

https://www.indiegogo.com/projects/revault-world-s-first-wearable-private-cloud/x/6354818#/story



가격은 용량별로 각각 이렇습니다(아래 참조)


그런데 가격의 적절성 여부를 떠나 이 제품이 얼마나 쓸모가 있을지 모르겠네요. 흠..


물론 이 제품을 기획할 때 저장소의 역할 뿐 아니라, 

파일의 보안에 대한 어떤 수요를 Pain killing을 하고자 만들었다고 소개는 하고 있는데..


글쎄요.. 시계형 개인용 저장장치라..ㅎ 


일단 저는 개인적으로 좀 더 생각을 해봐야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