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킥스타터 상품리뷰

[사물인터넷] '나 혼자 산다' 님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친구, JIBO!^^


JIBO, The World's First Social Robot for the Home


JIBO/지보/는 세계최초 소셜로봇입니다(라고 제조사에서 주장을 하네요ㅋㅋ) 

아무튼 인디에고고 펀딩 상황이 놀랍습니다. 자그마치 목표 금액에 2,288%(2014년 9월 14일)이고 금액은 $2,366,026입니다. 대박 초대박 정도가 아니라 정말 우주대박입니다^^ 


제가 글 제목에서 '나 혼자 산다'님들께 추전한다고 적었는데,

왜 그런지 우선 지보소개 동영상으로 만나보시죠?^^ 




사진도 찍어주고

일정 관리도 해주고

아이와 놀아주기도 하고

원격거리에서 화상통화도 가능하고 ㅎㅎ

정말 하우스메이트 같은 존재네요^^ 



인디에고고에 올려놓은 지보의 기능을 살펴보면 앞으로의 발전이 더 기대가 됩니다. 

특히 Learn 부분에 AI 기능이 있는데 스스로 학습을 한다고 하네요. 

물론 얼마나 완벽할지는 출시가 된 후 검증을 받아봐야 하겠지만 말입니다.

또한 영상에는 사람과 대화가 자연스럽게 되는 것 처럼 보이는데 이것 또한

얼마나 자연스럽게 잘~ 될지.. 궁금합니다. 




가격은 프리오더가로 749불입니다. 배터리와 충천판 그리고 개발자들을 위한 SDK가 다 포함이 되어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출시는 대략 2016년 4~5월경이라고 하고요. 앞으로 1년을 더 기다려야 하네요 ㅠㅠ 


Pre-Order your JIBO now for $749, inclusive of battery and charging plate, with the SDK available for developers. Orders will begin to be fulfilled starting in the April/May 2016 timeframe on a first-ordered, first-received basis.









그런데, 

이 지보 같은 애들이 발전하면 홈용 자비스가 탄생되는 것 아닐까요?^^ 


제품 면면을 살펴보니 왜 2,000 퍼센트가 넘는 펀딩 금액을 달성했는지 알 수 있었어요. 

이 제품의 출시가 정말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