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킥스타터 상품리뷰

킥스타터, 스마트폰을 이용한 저렴한 3D 프린터! OLO - The First Ever Smartphone 3D Printer.



이 제품은 한 마디로 이 이미지를 가지고 시작해야겠네요^^

정말, 엄청, 많이, 미디어에 노출이 되었나 봅니다. 

언뜻 세어봐도 130여군데는 될 듯 합니다.


킥스 프로젝트를 보아오면서 이렇게 많은 미디어리스트를 올려놓은 곳은 이 제품이 처음인듯~





OLO/올로/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3D프린트입니다.

일단 메인 영상보다 어떻게 동작이 되는지 부터 살펴볼까요?




설명에 의하면 아이폰6 기준으로 1cm 만드는데 46분, 1인치 만드는데 대략 1시간 55분 걸린다고 합니다. 

역시나 아직까지 3D프린터는 속도가 관건입니다. 

속도만 빠르다면 좀 더 컨슈머쪽으로 시장이 이동할텐데 말입니다.


With an iPhone 6 OLO can build 1 cm in approximately 46 minutes, or 1 inch in approximately 1 hour and 55 minutes.


아래는 레진이라고 하는 수지종류들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밑에서 다시..




무게와 사이즈 또한 컴팩트합니다.

무게는 1파운드(780g)조금넘는다고 하고,

사이즈는 아래 보시는 바 대로에요~

백팩에 충분히 넣고 다닐 정도네요.




프린팅을 할 수 있는 크기는 대략 아이폰6 플러스, 갤럭시 A7정도입니다.

스마트폰을 통해서 형상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아주 크게는 프린팅이 안 되고 

대략 쓰임새는 액세서리, 부품류 등이 아닐까 합니다.




S/W 프로그램은 앱에서 지원을 하는데 아이폰, 안드로이폰, 윈도우폰까지 지원이 되네요.

만들어온지 2년이 넘었다고 하니 모든 OS를 다 지원하게끔 개발 했나봅니다^^




프린팅을 할 때 이렇게 레진(수지)를 먼저 주입합니다.

그러면 제품이 밑에서 위로 서서히 만들어져 올라옵니다.

FDM방식이라고 필라멘트로 적층하면서 프린팅을 하는 프린팅방법도 있는데 

이 제품은 밑에서 위로 만들어 올라가는 방식을 택했네요.


아래 사진은 레진을 붇고 있는 모습~



아래는 스마트폰 앱 화면입니다.


이 영상을 보면 제품에 대해 좀 더 이해가 빠르겠네요.




올로로 만든 작품들입니다.

피규어들도 만들 수 있겠네요.




레진팩도 이렇게 따로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이 제품은  제품보다는 이 레진장사가 더 할만하겠네요^^


제품이 99불인데 좀 싸 보이는 이유를 알 듯..




shipping은 2016년 8월 미국부터 시작해서 10월까지 세계로 배송한다고 합니다.




펀딩율은 대박이네요!

8만불 목표에 210만불이 넘었으니.. 지금 환율로 해도 약 23억을 벌었습니다.


정말 이런 제품 하나 만들고 싶네요! 

굳이 기성시장에 진입하지 않고 킥스타터 마켓에서만 사업을 해도 되겠어요^^




*킥스타터링크: https://www.kickstarter.com/projects/olo3d/olo-the-first-ever-smartphone-3d-printer?ref=category_popular



========================================

킥스타터 전문 컨설팅 킥스고고(KicksGoGo): contact@kicksgogo.net

언제든지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