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드론] 하늘의 개 에어독!(Airdog)



에어독이란 이름의 드론입니다.

드론 치고는 정말 '개'처럼 생겨서ㅋㅋ <-- 욕아님.

이름 한 번 잘 지었다라고 생각했었는데, 

Auto-following 기능이 있는 제품이 8월 31일 정식 출시된다고 하네요. 


사람을 따라다니는 기능을 Follow-me 기능이라고도 하는데 여기서는 Auto-following이란 표현을 썼네요. 

아무튼,


이 팔로우미 기능은 스포츠에 적합할 것 같습니다.

오토바이나 자전거 라이딩, 스키, 여러가지 수상스포츠 등(동영상 참조) 

그런데 공중에 나무가지라든지 어떤 시설물이 있는 곳은 맞지 않을 것 같고요. 

아직까지는 스스로 이런 장애물들을 피해가며 팔로우미하는 기능의 드론은 출시되지 않은 듯 합니다.

아마도 이런 드론들은 AI 기능이 가미된 드론이지 않을까 싶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 기능(팔로우미)을 처음 떠올렸을 때 메시나 호나우두 같은 선수들을 드론이 따라다니면서 그 선수 한 사람만의 어떤 플레이를 찍어서 팬들에게 보여준다면 정말 좋지 않을까 생각했었어요. 

들의 현란한 기술을 단독으로 찍어서 팬들에게 보여준다면 수요가 좀 있지 않을까요?^^


에어독 소개 영상




*원문기사 링크: http://www.engadget.com/2015/06/01/airdog-drone-launches-august-31st/

.

.

.


팔로우미 기능이 있는 드론 More


HEXO+ for GoPro : An intelligent drone that follows and films you !




제블로그에서 한 번 소개했었던 '릴리'라는 제품입니다.

Introducing the Lily Camera




아리리스라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맵포인트 기능까지 있습니다. 그러니까 지도가 보이는 스크린에 손가락으로 대충 그리면 그 포인트를 따라 동작하는 드론입니다. 동영상 참조.

he IRIS+ Personal Drone - Available Now!




스카웃 엑스4, 얘는 아예 GPS가 드론에 달렸군요!

Walkera Scout X4 - Follow me quadcopter